갤럭시탭 S9 후기

갤럭시탭s9 출시일 예상 정보

갤럭시 탭S9 Ultra 입니다. 개봉 후 인상적인 것은 S pen 이 기본 탑재되었다는 것인데요. 갤럭시 탭 S9 구매 시 S pen 은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었습니다.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이것도 태블릿추천의 큰 이유가 되는데요. 특히 학생들에게 필요한 S펜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S9 부터는 전모델에 Dynamic AMOLED 2X 가 적용되었습니다. 화질때문에 더 상위 제품을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는 거이죠. 무엇보다 100만 : 1 의 명암비가 보여주는 생생한 디스플레이는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DCI-P3 컬러 범위에서 VDE 독일로부터 100% 모바일 컬러 볼륨 인증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태블릿추천으로 손꼽는 이유는 기본모델이라고 해서 급을 나누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모델의 경우 기본모델엔 TFT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아쉬움이 있었죠. 하지만 이젠 전 모델이 AM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에 120Hz 주사율도 적용되었기 때문에 잔상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있어서 또 하나 업그레이드된 점은 시네마틱 영상 경험이 더 우수해졌다는 것입니다. HDR+10 을 지원하는 다양한 영상콘텐츠 서비스를 감상할때 더욱 리얼한 감상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도 전작보다 20% 향상되었으며 Quad 스피커 덕분에 웅장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태블릿을 사용해본 분들은 디스플레이를 손으로 가리면서 보곤 했었죠. 갤럭시 탭 S9 에서는 그런 행동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톤 매핑 기능을 통해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캠핑, 여행등을 다닐때 갤럭시 탭 S9 을 가지고 다녀야 할 이유가 또 생긴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Ultra는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합니다. IP68 방수 등급은 IEC 표준 60529 요구사항에 따라 수심 1.5m 담수에서 30분 동안 실험한 결과입니다. 수영장 물/바닷물에 제품을 노출하지 마세요. 생활 방수 및 방진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제품이 자연스럽게 마모됨에 따라 그 효과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방진 등급은 외부 실험실 조건에서 테스트했습니다. 입방 미터당 2 kg의 활석 가루(최대 직경 0.05 mm)를 기기가 들어있는 테스트 챔버에 2시간 동안 분사(기기 내 기압은 주변 공기보다 낮게 유지)했습니다. IP6X 등급. 방진 기능은 실제 사용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의 꽃은 S펜의 활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에서는 S펜의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필기감이 더욱 향상되어 진짜 종이에 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종이질감 액정필름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슥삭슥삭 필기하는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여기에 갤럭시 탭 S9에는 인기 필기노트앱인 ‘굿노트’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냥 기본 앱으로 이렇게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기록이나 노트를 많이 사용하는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굿노트’가 무료 제공되니 이들에겐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굿노트(GoodNotes)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1년 무료 정식 버전이 함께 제공됩니다. 무료 버전 기간이 종료되어도 자동 결제되지 않으며, 추가 사용을 원하실 경우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성능은 어떨까요? 지난 갤럭시S23울트라에서 극찬을 받았던 Snapdragon 8 Gen 2가 갤럭시 탭 S9 시리즈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전작대비 최대 41% 빨리진 CPU 와 35% 향상된 GPU 로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무거운 프로그램을 이용할때도 쾌적했으며 무엇보다 발열을 잘 제어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갤럭시 탭 최초로 전 모델에 베이퍼챔버 기술이 적용되어 방열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S펜과 더 빨라진 성능조합으로 포토샵등의 작업도 이젠 태블릿에서 얼마든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고사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저장 용량이 더욱 커졌는데요. 플러스와 울트라모델은 저장용량은 2배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기본 모델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늘어났기 때문에 더 긴시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로써 갤럭시 탭 S9 시리즈는 콘텐츠 감상용외에도 생산성이 뛰어난 태블릿추천 모델로 거듭난 것이죠.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22 Ultra 입니다. 갤럭시 탭S9 Ultra 와 간단하게 연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파일 이동도 아주 간단한데요. 파일을 그대로 끌어서 놓기만 하면 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전용 케이스가 있다면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통해 스마트폰 제어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탭 S9 안에서의 사용자UI 도 직관적으로 가능해졌습니다. 멀티 윈도우는 최대 3개의 화면을 꽉차게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누르고 끌어서 놓기만하면 바로 멀티태스킹이 시작되는데요. 창의 위치나 크기도 자유롭게 변경 및 사이즈 조정이 가능합니다. 탭 S9에 3개의 화면을 띄우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동하면 극강의 멀티태스킹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죠.

Leave a Comment